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더 남다른 외모로 외로웠던 아이의 감동 이야기

by 둔둔분홍 2022. 12. 4.
반응형

어기의 도전! 학교에 가다

남들과는 다른 외모로 태어난 어기는 안면 기형 장애를 앓고 있는 10살 아이입니다. 어기는 뉴욕 브루클린의 브라운 스톤에서 부모님과 누나 비아, 강아지 데이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어기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학교에 다니지 않고 홈스쿨링을 받았지만 앞으로는 학교에 다니기 위해 용기를 내어 엄마와 함께 학교를 살펴보러 갑니다. 투쉬 맨 교장선생님께서 또래 아이들 3명 잭 윌, 줄리안, 샬롯을 소개해주시며 함께 학교투어를 하자고 제안합니다. 어기는 자기 또래의 아이들을 마주하는 게 조금 더 힘들어 보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투어를 합니다. 그러다 줄리안이 어기의 얼굴에 대해 물어보고 잭은 어기가 상처받을까 봐 줄리안에게 그만 얘기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어기는 자신의 얼굴이 화상을 입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고 말한 뒤 줄리안이 설명하면서 잘못 말한 부분을 지적해줍니다. 그날 저녁 부모님들은 어기에게 걱정하지 말라며 격려를 해주시며 혹시 학교 가기 싫으면 말하라고 하지만 어기는 학교에 가겠다고 말합니다. 다음날 어기의 가족들은 어기의 학교 앞까지 배웅을 해줍니다. 어기는 항상 밖에 나갈 때면 쓰는 우주복 헬멧을 벗고 학교를 향하는데 예상대로 모두의 시선이 어기에게 향합니다. 교실에 들어선 어기는 같은 반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 수업을 받게 됩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또다시 아이들의 시선이 어기에게로 향하고 한 아이가 와서 어기에게 괴물처럼 먹는다며 놀립니다. 모든 수업이 끝난 후 하교하는 어기는 기분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쉽지만은 않은 학교 생활

저녁식사 시간, 부모님께서는 어기의 표정이 안 좋아 보여 학교생활이 어떤지 물어보시고 어기는 그냥 좋다고만 말합니다. 그 말을 믿지 못하겠는 부모님께서는 재차 물어보시고 어기는 화를 내며 방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걱정이 된 엄마가 어기의 방을 찾았고 어기는 엄마에게 힘들었던 하루에 대해 얘기합니다. 엄마와 아빠는 어기 얘기를 들어주며 다독여줍니다. 다음날도 온 가족이 함께 어기를 학교 앞까지 바래다주었고 누나 비아는 어기에게 힘이 되는 말을 해줍니다. 비아 또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마음을 터놓고 지내던 친구 미란다가 자신을 멀리하려는 게 보였습니다. 우울했던 비아에게 말을 걸어준 저스틴을 따라 비아는 연극동아리에 가입하게 됩니다. 한편 어기는 학교에서 우주를 좋아하는 아이답게 과학시간을 제일 좋아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도 잘했습니다. 과학 쪽지 시험을 보던 중 문제를 풀지 못하고 있는 잭을 어기는 살짝 도와줬고 잭은 점심시간에 어기에게 다가가 같이 밥을 먹으며 고마웠다고 말합니다. 어기는 과학 공부가 필요하면 자기 집에 놀러 오라고 합니다. 잭과 어기의 사이는 조금 가까워졌고 어기는 날아갈 듯 기뻤습니다. 하교시간이 되고 학교 앞에서 어기를 기다리는 엄마에게 어기는 친구 잭을 초대해도 되냐고 묻습니다. 엄마는 기뻐하며 허락했고 잭은 어기의 집에 가서 신나게 놀고 갑니다. 그 이후로도 잭과 어기는 함께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한편 비아에게 관심을 보이며 다가온 저스틴은 비아에게 연극반 주연 오디션에 나가보라며 권유해주고, 둘은 점점 친해지게 됩니다. 요즘 부쩍 힘들어 보이는 비아에게 엄마는 내일 함께 시간을 보내자고 합니다. 오늘은 어기가 제일 좋아하는 핼러윈데이입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당당한 걸음걸이로 교실에 들어가는데 교실에서 아이들이 어기의 얼굴에 대한 험담을 하는 걸 어기가 들어버립니다. 그리고 친하다고 생각했던 잭의 진심을 알고 배신감에 교실로 들어가지 않고 돌아섭니다. 집에서는 엄마와 비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어기의 학교 전화로 엄마는 급하게 학교로 향합니다. 오랜만에 엄마와 갖는 시간이 갑자기 끝나버리자 비아는 화가 납니다. 엄마는 어기를 집에 데려왔고 방에 들어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어기를 걱정합니다. 이를 들은 누나 비아는 어기를 위로하고 어기의 방에 찾아갑니다. 어기는 오늘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말하며, 자신의 유일한 친구였던 잭의 배신에 대해 얘기하고 비아는 자신과 미란다 사이의 일을 얘기해줍니다. 누나의 위로 덕분에 어기는 누나와 함께 핼러윈데이 사탕을 받으러 나갑니다. 다음날 어기는 복도에서 잭을 마주치고 말을 걸어오는 잭에게 어기는 쌀쌀맞게 대합니다. 잭은 교장선생님의 부탁으로 어기에게 친절하게 대한 건 맞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기가 좋았지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 다시 한번 어기에게 다가가지만 어기는 다시 한번 거절하고 그때 같은 반 여학생 썸머가 어기에게 다가옵니다. 그런 썸머에게 교장선생님의 부탁으로 자신에게 친한척할 필요 없다며 선을 긋지만 썸머는 교장선생님의 부탁을 받은 것이 아닌 진심으로 친구가 되고 싶어서 왔다며 손을 내밉니다. 그리곤 잭과 왜 사이가 틀어졌는지 물어보고 어기에게 대답을 듣습니다.

 

언젠간 진심은 통한다!

한편 저스틴의 권유로 나간 오디션에서 미란다가 주연인 에밀라 역을 맡게 되고 비아는 에밀리 대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사실 미란다는 가족처럼 지내던 비아의 행복한 가정을 비롯한 모든 것이 부러웠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다른 모임에서 불우한 자신의 현실 대신 부러웠던 비아의 모습으로 자기 자신을 소개하게 되었고 그 후로는 비아에게 연락할 자신이 없어서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계절은 겨울이 되었고 어기는 썸머와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주변을 맴도는 잭을 어기는 외면 합니다. 어기가 자신을 피하는 것이 궁금했던 잭은 썸머에게 이유를 물었고 잭은 자신이 잘못했던 일을 알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하는 수업이 있었고, 자신보다 어기와 한 팀을 하려고 하는 잭에게 줄리안은 막말을 하고 화가 난 잭은 줄리안의 얼굴을 때립니다. 그 후에 함께 하는 게임에서 만난 어기와 잭은 대화를 통해 화해를 합니다. 그리고 동아리 발표회 날 비아의 가족들은 연극을 보러 오고 그것을 알게 된 미란다는 선생님께 아프다는 핑계를 대고 비아에게 주연을 양보하게 됩니다. 비아는 그렇게 무대에 올랐고 비아의 진심이 담긴 연기로 관객들은 감동을 하고 연극은 대성공으로 막을 내립니다. 한편 어기는 좋은 친구들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게 되었고, 그 모습이 싫었던 줄리안은 어기를 몰래몰래 괴롭히다 징계를 받습니다. 어기와 친구들은 부모님 곁을 떠나 수학여행을 가게 되었고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어기는 행복했습니다. 수학여행 프로그램 중 재미가 없던 프로그램 시간에 어기와 잭은 몰래 밖을 나와 숲 속을 걷다 불량소년들을 만나게 됩니다. 불량소년들은 어기의 외모를 가지고 비난했고 이를 말리던 잭은 불량소년들에 의해 넘어지게 됩니다. 그러다 예전에 잭이 어울렸던 친구들(하지만 어기를 괴롭혔던 무리)이 도와줘 그곳에서 도망치게 됩니다. 늘 자신을 괴롭혔던 친구들에 대해 여러 가지 감정이든 어기는 눈물을 흘리고 친구들은 어기를 위로해 줍니다. 어느덧 학교를 졸업할 시기가 찾아왔고 부모님은 그런 어기가 자랑스럽습니다. 졸업식날 교장선생님께서는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이 된 학생에게 메달을 수여하는데 어기가 호명이 되었고 모든 학생들은 환호하며 어기를 축하해줍니다. 어기는 단상에 나가 모두를 바라 모여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